타이탄의 도구들(tools of titans)

주위에 많은 사람들한테 책 추천을 하면 항상 1순위에 나왔던 책이다

책 읽기를 결심하고 제일 먼저 읽은 책이다

1만 시간의 법칙을 깬 거인들의 61가지 전략...

여기서 거인들이란 어떤 분야에서 정상에 올라가 있거나 최고의 자리에 있다고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사람들이다

그런 사람들을 작가 팀 페리스가 인터뷰한 내용을 기록한 책이다

독서습관이 없던 내가 쉽게 읽으면서 가슴에 담을 수 있던 책이었다

<아침 일기>

아침에 1분이던 한 문장이던 그날 할 일 , 기분, 아무 문장이라도 기록한다는 것이다

<명상>

명상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많은 타이탄들이 명상을 아침저녁 정해진 시간이 아니라 매일 꾸준히 한다는

것이다 명상을 통해 뭔가를 채운다는 게 아니라 필요 없는 걸 빼내는 작업을 통해 5분이나 1시간이나 명상을 꾸준히 하고

있었다. 결국 별것이 없는 상태로 가는 게 명상이라고 말한다

<실패는 오래가지 않는다 실패 없는 성공은 없다>

실패를 두려워하거나 무조건 피하려고 하는 게 아니라 실패는 성공을 위해 거쳐가는 단계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나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새로운 일이나 사업을 할 때 실패의 두려움을 알고 있을 것이다

타이탄들은 이 실패를 두려워하거나 걱정하는 게 아니라 당연한 단계라고 생각하고 결국은 성공을 위해 실패는 오래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희소성이란 아무도 모르는 일을 나만 아는 게 아니라 극소수만 아는걸 나도 아는 것이다>

<평균적인 사람이 되지 마라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일 해서 나의 가치를 올려라>

<좋아! 무슨 일이 생겨도 좋아! 긍정적인 마인드>

A 프로젝트를 실패했다. 좋아 이제 B 프로젝트를 실행하자.

출근길에 자동차 사고가 났다. 좋아 버스를 타고 교통비를 아끼자

<나의 진짜 모습으로 성공하거나 실패해라>

다른 사람이 되려고 하지 마라. 당신의 진정한 모습으로 충분하다

<꿈과 목표는 다르다>

꿈은 이룰 수 없는 일.. 목표는 내가 이뤄야 하는 일

<나만의 기준 만들기>

<뭘 하지 말아야 하는가도 중요하다>

<변하지 않는 것 찾아라>

이밖에도 정말 많은 내용을 담고 있다

누군가 나에게 책을 물어본다면 나도 주저 없이 이 책을 추천할 것이다

읽기도 쉽고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책이다

이 책을 읽는 날부터 내 삶의 많은 것이 바뀌고 있다

비록 큰 부분은 아니지만 작은 것들이 모여 큰 변화가 오길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