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게임즈가 블록체인기반 광고 특허 출헌했네요~

다음카카오에 자회사 카카오 게임즈가 블록체인 기반 광고에 특허를 출현했다는 소식입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광고 중개 방법, 서버 및 컴퓨터 프로그램’이란 명칭의 특허를 출원했다고 하는데요

카카오게임즈는 출원 특허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광고 중개 방법을 제공해 신뢰도 높은 거래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광고주가 광고 대행사에 의뢰해서 광고를 진행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비용적인 부분을 고려하다보면 추

가적인 시간과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광고주가 직접 광고를 진행하면 비용이 훨씬 많이 발생하게되죠

카카오게임즈는 광고 거래 체결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많다고 판단해 이를  위해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하자는게 카카오게임즈에 입장입니다

 

광고 거래 정보에 기초해 광고 페이지가 만들어진다. 그리고 이 광고는 여러 사람에게 노출된다. 광고 노출 정보에 기초

해 제1 동결 코인이 광고 대행사에 전송된다. 그리고 제2 동결 코인은 광고 노출 대상자에게 보내진다. 보상 지급 조건이

만족되면 제1 동결 코인에 대응한 제1 키를 광고 대행사에 전송하고, 제2 동결 코인에 대응하는 제2 키를 광고 노출 대

상자에 전송한다. 키는 동결 코인을 사용 가능한 코인으로 변환하는 역할을 맡는다.


보상 조건은 다양하다. 앱을 설치하거나 게임 앱 내 특정 레벨을 달성하거나, 혹은 광고 영상을 시청할 경우 조건은 충족

된다. 광고 노출 대상자도 사용 가능한 코인을 얻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유닛인 그라운드X가 구축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클레이튼 운영의 운영 주체인 거버넌스 카운슬의 일원이다. 이 거버넌스 카운슬에는 카카오페이지 등

카카오의 계열사와 셀트리온, LG전자 등 대기업 등이 참여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4,208억 원의 영업수익과 471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2018년 말 기준

카카오는 카카오게임즈 지분 60.4%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은행도 블록체인 준비하고 카카오도 준비하고 우리나라도 블록체인에 대비해서 조금씩 움직이고 있는데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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